그때 그시절. 山河(산하)와 사람들(부산),1952
.
아래 포스팅은 한국전쟁 당시, 美軍(미군)으로 참전한 Kenneth Lehr씨가 찍은 사진모음이다.
코닥 컬러 필름으로 찍은 그때 그 시절의 부산의 山河(산하)와 풍물, 사람들의 모습이 정겹고
질곡의 세월이었으되, 밝고 아름다운 모습으로 재현되어 참으로 애틋한 그리움과 추억
으로 회상되는 사진이다.원본의 이미지는 뒤죽 박죽이어서 제 나름대로 추정하여 사진을
배열하였습니다. 이 사진을 찍은 Kenneth Lehr씨의 사진설명이 없어 포스팅하신 분의
덧글을 참고삼아 간단한 설명을 부연하였습니다.
그 시절, 우리들의 누이는 참으로 어른스러웠으며 대견한 존재였다.
손주인 듯한 어린 꼬마가 담배피우는 할머니를 바라보는 표정이 다소...
한국군의 LST. 1952.
*..1952년 당시, 여성들의 옷차림의 유행을 이루 수 있는 장면이다.
그때 그 시절.! - ◈.◈...1952년, 부산 풍경과 사람들.!...◈.◈
글 사진 흐르는 음악 그리고 노래말
하나도 빠집없이 그냥 그대로 감명 감동으로
옮겨 전합니다.
2015.1.18.
Mail주신 태백님!감사 ~^*^~
★그때 그 시절 - Images of Korean War ★
There are many historically significant collections of slides being broken up on ebay every day. I try to rescue what I can, but I've been watching some incredible collections of photos being scattered to the four winds-it's a shame they can't be kept together to be shared with the world. These are some of the miscellaneous photos I've gotten from these broken collections.
아래 포스팅은 한국전쟁당시 찍은 사진으로 사진촬영자의 정보는 없는 것으로 이 사진 시리즈의 게시자인 m20wc51씨가 인터넷 쇼핑몰인 e-bay에서 다량의 사진을 구매하여 전세계의 네티즌에게 공유한 것으로 <Images of Korean War>의 제목으로 웹에 업로드한 것이다. 각각의 사진정보가 거의 없으며 한장 또는 서너장의 사진으로 구성되어 있다. 참고로 게시자 m20wc51씨의 아내는 한국여성이다.
사진속의 아기는 60중반의 나이가 되었을 것이다. 1950.
피난민 열차. 혹심한 추위였다. 1950.
피난민들. 잘 살펴보면 사진속의 남자들은 아마도 입영하기 위한 것으로 생각된다.
사진설명에 의하면 법원리 소재 천현국민학생으로서 美軍부대 행사에 참여한 것이라고 한다. 1953. 10. 3.
전쟁고아들.
농부, 1950.
각각의 사진촬영자 이름은 미상이다.
두 아가씨의 배경의 유리창문은 폭격의 진동으로 금이 간 것을 테이프로 붙여 놓은 것이다.
Korea, 1950-53. Photographer: unknown.
Korea, 1950-53. Photographer: unknown.
사진의 한국여성은 美 공군기지에서 일한 것으로 생각된다.
이 사진 가운데 회색 코트를 입은 한국 합참의장은 4성 장군으로 이 사진
촬영자인 美軍과 1948-49. 포트 베닝(Fort Benning)에서 함께 수학(修學)했다고 한다. 1955.
Dodge 51. 촬영자의 트럭.
영등포. 1953.
4.2 박격포.
Korean Service Corps award ceremony. 1953.
Korean Service Corps cutting wood, 1953.
KSC Camp, 1953.
美軍 통신병이 찍은 것으로 양구(楊口)이다.
美 8軍 소속의 이 미군장교는 한국전쟁 당시, 포로수용소에서 복무했다고 한다. 이 미군의 이름은 미상이다.
사진 판매자에 의하면 이곳은 일본 도꾜의 카마쿠라에 소재한 <파리호텔> 이라고 한다.
Paris Hotel, 1952.
USO Show, 1960. 사진속의 여가수는 누구일까요?
*항상 건강하시고 날마다 즐겁고 행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