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와 싸워서 이기면... 어느날 아내가 남편한테 물었다. "여보 내 잘못한 걸 알면서 왜 자꾸 나 한테 져줍니까?" 그러자 남편이 이렇게 대답했다. " 당신은 내 사람 이요. 내가 당신과 싸워 이겨서 뭐 하겠소?
내가 당신과 싸워 이기면 당신을 잃는 것 이고 당신을 잃으면 진 것과 마찬가지요 "
그렇다. 남자들은 사장님과 싸워서 이기면 한차례 직장을 잃고 고객과 싸워서 이기면 한차례 돈 벌 기회를 잃겠지만 아내와 싸워서 이기면 사람을 잃고 자식을 외롭게 한다. 아내들은 당신이 출장 갔을때 선물을 요구한다 그것은 당신의 그리움을 요구하는 것 이고
아내들은 생일날이면 선물을 요구한다 그것은 당신의 마음을 요구 하는 것 이고 아내들은 날마다 포응을 요구한다 그것은 당신의 따스함을 요구 하는 것 이고 아내가 당신과 싸우려는 건 당신의 포용(包容)을 요구 하는 것이다.
아내가 남편한테 요구하는 건 당신의 사랑이지 돈이 아니다. 그래서 행복이란 저축 통장의 금액이 아니라 당신 얼굴의 즐거운 웃음이고 그래서 행복이란 얼마나 좋은 걸 먹느냐가 아니고 얼마나 건강 하느냐에 있다고 한다.
그래서 남자들에게 행복이란 얼마나 이쁜 여자하고 사느냐가 아니라 여자가 얼마나 이쁘게 웃느냐라고 한다. 기억하라 도리를 가지고 이기려는 건 남자의 수양이고 도리를 가지고 져주는 건 남자의 도량(度量)이다. 다른 사람은 아니더라도 아내한테 만은 도량 있는 남자가 돼라. - 좋은 글 중에서 - 고운님들~~~ 내마음이 있는곳에행복이 있습니다 화를 내어도 하루이고즐겁게 웃어도 하루 입니다 어차피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은 똑같은 하루 불평 대신에 감사함을부정대신에 궁정적으로 절망 대신 희망을 품는좋은날 함께 열어 가시자구요 오늘 하루도모두가 행복한 날 되시고함께 좋은일고운일행복한일미소지는일들만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