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국은 예로부터 부(돈모양)와 장수(긴 모양)를 뜻하는 음식이라고 하네유~ 그래서 간단하게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공유 좀 하겠습니다!
No Face, No Name, No Number - Modern Talking Hello - Joy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1. 지단 부치기 노른자와 흰자를 분리하고, 소금을 살짝 뿌림. 이때 흰자는 지단이 잘 붙여지지 않기 때문에 녹말가루 침전된 것을 약간(흰자 2개에 일반수저 반수저 정도) 넣어 섞어주면 지단붙일 때 찢어지지 않음. 그리고 살살 저어줘야 부칠 때 기포가 생기지 않음. 2. 흰떡 미리 끓는 물에 살짝(끓기 시작해서 30초-1분) 데쳐주면 나중에 끓일 때 떡이 퍼지지 않는다. 체로 건져내어 찬물에 헹구지 않고 그냥 잠시 놓는다. 3. 육수 물조절-고기양의 5배정도. 2시간 정도 끓여 1/3로 줄은 육수 4. 고기는 건져내어 편육처럼 썰어 양념(밑간)을 한다. 다진파, 다진마늘, 참기름, 후추, 청장(조선간장) 이때 깨소금과 진간장은 사용하지 않는다. 5. 육수가 끓기 시작하면 떡을 넣고 소금간을 한다. 6. 그릇에 떡과 국물을 푼 다음, 고기, 황백지단, 김 등의 고명을 얹어 완성한다. 고명은 많이 얹지 않는다.
참고-아줌마식 굴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1. 육수를 소고기를 쓰지 않고 다시마, 생강, 통마늘, 양파, 무를 끓여 내고, 2. 끓일 때 잔굴을 넣는데 3. 넣는 순서와 내용물은 흰떡-굴-표고-미나리-실파-소금과 후추-달걀(그냥 흰자노른자 할것없이 뒤죽박죽 섞어 수저로 위에 뜨게 떠넣는다) 4. 그릇에 담아 김과 참기름을 살짝 올려준다. |